모바일 게임의 범람속에 새로운 MMORPG인 주선 for KAKAO가 출시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주선(诛仙)은 한국에서도 유명한 신조협려, 의촌도룡기, 사조영웅전 보다 현재 중국에서 더 큰 인기몰이 중인 소설 주선에 기반한다고 합니다.

 주선은 full 3D로 구현되어진 모바일 MMORPG 게임으로, 중국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랭크되었고 대만에서는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중화권에서 호평을 받았고 김세정 게임으로 기사가 나오기 시작하며 출시되기 전부터 우리나라에서도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듯 합니다. 

 그리하여 주선이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어 김용 작가의 여러 소설보다 더 인기인 것인지 주선 줄거리와 관련된 주선 for kakao 게임 세계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선에서 주선검은 세상의 모든 것을 벨 수 있는, 어떠한 방패로도 막을 수 없는 강력한 검입니다.


 주선검 소유자에 따라 세상은 태평성대를 누릴수도 지옥같거나 멸망될 수도 있어 누가 주선검을 가지고 있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주선의 세계에는 정의를 지키려는 정파와 강함만을 숭배하는 마교로 양분되어 있다고 합니다.


 현재 주선검은 정파의 명문인 선한 도인이라면 모두 입문하고 싶다는 청운문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주선검이 청운문에 잠들어 있는 덕분에 세상은 태평성대를 유지하고 있는데 강함만을 숭배하는 마교에서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고 있었습니다.



 100년전에 일어난 정파와 마교의 대전으로 인해 마교의 세력은 크게 쇠퇴했지만 귀왕종이라는 집단의 우두머리인 귀왕은 다시 마교를 일으키키 위해 은미리하게 세력을 키우고 있었다고 합니다. 마교가 다시 세를 찾는다면 어지러운 세상이 될수 있는 것입니다.


 마교에서는 세상을 멸망으로 이끌수 있는 주선검 처럼,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는 수신을 숭배하고 있습니다. 수신을 부활 시키게 되면 세상을 멸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주선검을 가지고 있지 못한 마교는 주선검을 지닌 청운문에 맞서기 위해 힘을 키워야해 수신을 부활시키려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움직임을 느낀 청문문과 정파는 귀왕과 마교를 막으려 하기 때문에 마찰이 생기기 시작하고 주인공들이 등장하며 발생하며 게임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소설만큼이나 주선 게임또한 중국에서 1위를 다투는 인기 게임이라고 합니다. 현재 중화권 주선 모델은 대표적 청순미녀 정솽(郑爽)으로 한국에서는 프로듀스101과 아이오아이로 유명한 걸그룹 구구단의 멤버이자, 예능과 연기까지 섭렵중인 학교 2017로 알려진 김세정이 주선 for kakao 모델로 발탁되었고  OST는 발라드의 여왕 이수영과 콜라보 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이 시작될것 같습니다. 

 과연 주선 for kakao와 이용자들이 함께 꽃길만 걷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현재 주선 for kakao 사전등록 알림신청 페이지가 열리고 공식 카페가 만들어졌으나 확정된 날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추후 한번 더 포스팅을 통해 소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